Search

알림소식(마당)

축산환경관리원, 축산현장에 적용 가능한 분뇨처리, 악취저감 관련 우수기술 발굴‧전파 위한 기술 공모!
  • 작성일2021.05.20
  • 조회137


❍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축산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기술을 발굴 및 전파하기 위해 4.6일부터 5.7일 까지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기술 공모(이하 기술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기술 공모에는 △가축분뇨 처리기술(퇴·액비 자원화, 에너지화,정화) △악취저감 기술 등 크게 2개 분야로 참여가 가능하다.
❍ 참가자격은 국내 축산분야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 등이며, 퇴비화 액비화 정화 및 에너지화 처리 기술이 개발 완료되었거나 실용화된 공법 장치가 해당된다.
❍ 처리효율 등 평가를 위해 현장적용 실적이 있어야 하며, 미생물제제, 소 탈취제 등 단순 살포에 의한 악취저감기술은 신청이 제한된다.
❍ 축산환경관리원은 기술 공모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업역량, 기술의 특장점, 경제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 우수기 술로 선정된 3건은 하반기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추천하고, 종합점수 60점 이상을 득한 기술은 책자로 제본하여전국 지자체 등에 배포 홍보할 계획이다.
❍ 평가는 축산환경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실시하며,서류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종합점수 60점 이상 신청자 중 고득점 순으로 우수기술을 선정하게 된다.
❍ 신청 희망자는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에 제공된 양식을 내려받아 5.7일까지 담당자(kwonos1202@lemi.or.kr, 권오상 주임)에게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4-550-5033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 : www.lemi.or.kr → 알림소식(마당) → 공지사항
❍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이번 기술 공모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발굴하여 축산분야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문제 해결은 물론, 관련 산업 발전과 다양한 기술 솔루션 확보의 장이 마련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캡차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