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이동 본문 바로가기
Search

알림소식(마당)

[보도자료] 국내를 넘어 해외로, K-축산환경교육 날고 있다
  • 작성일2024.07.15
  • 조회338,898
축산환경관리원 보도자료
보도시점: 2024. 7. 15. (월)
즉시배포 / 총괄책임자: 문홍길 원장

국내를 넘어 해외로, K-축산환경교육 날고 있다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지난 12일 외교부국제교류재단과 베트남/키르기스공화국의 새마을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초청하는 ‘새마을연수사업 서비스’ 일환으로 진행된 새마을연수단(44명)을 대상으로 축산환경 교육 및 현장 견학을 실시하였다.

축산환경관리원에서는 외국인 연수단을 대상으로 최장 8년에 걸친 현장행정지원을 통한 농가의 축산환경 개선사례를 체계적으로 교육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처리와 에너지, 탄소, 작물 연계 등을 통해 농업환경 보전과 자원순환을 실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축산환경교육과 개선사례는 개도국 농업환경관리 체계의 발전과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개도국 농업환경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 전수와 연계된 현장 기반 교육을 통해 ‘K-축산환경’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정부 주요부처의 국제협력사업 및 해외농업기술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기후변화 대응 일환의 가치를 함께 전달하고자 하며, 축산환경관리원은 관련 교육 콘텐츠를 콘텐츠화하여 콘텐츠 번역, 다국어 자막 등 교육내용의 현지화 이해를 위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축산환경관리원 문홍길 원장은 우리 현장 찾아가는 축산환경 교육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성과 기반으로 정착했고 국내외 수출을 겨냥하는 체계기술로 세워졌다. 이에 기업체들과 또 다른 국외 사업협력의 기회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부서: 축산환경관리원 경영기획실
책임자: 남광수 부장 (044-550-5010)
담당자: 송연두 대리 (044-550-5019)

참고 | 새마을지도자 대상 축산환경 기술 교류 사진
사진 1. 축산환경관리원 내 교육장에서 찾아가는 축산환경 교육 진행 사진

사진 2. 논산축협퇴비 자원순환센터에서 축산환경 견학 교육 진행 사진

사진 3. 논산축협퇴비 자원순환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