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축산환경 문제해결을 선도하는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을 모집합니다
- 작성일2023.03.23
- 조회200,435
□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축산 및 환경분야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 등에게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 지정·운영 사업을 3.16.(목)~3.31.(금)까지 모집한다고 알렸다.
○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 지원자격은 「고등교육법」제29조에 따른 대학원 및 같은 법 제30조에 따른 대학원대학으로 축산과 환경 분야 학과목·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대학이다.
□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에 지정된 대학은 최대 5년간 매년 4억원(2억/2023년)을 지원받게 된다.
□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은 축산과 환경을 융합한 교육과정 학위제를 통해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에 기여하고, 국내외 축산환경 기술 정책변화에 대응 가능한 실무능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원 지정·운영 사업이다.
□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은 지정·협약 체결 이후 학생 모집 및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올해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으로 지정된 대학원은 축산과 환경을 융합한 교과목으로 석·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하고,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과정 등을 운영해야한다.
□ 문홍길 축산환경관리원장은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 지정·운영사업을 통해 국내 축산환경 관련 교육과정 및 전문가 양성체계를 구축하여 축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울러, “향후 세부 운영방안(교육과정, 교재발간 등)을 고도화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그에 맞는 취업 연계 지원 등을 통해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 학위수여자들에게 보다 많은 사회 공헌활동 및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 관련 문의 및 신청접수는 축산환경관리원에서 운영하는 “축산환경 교육시스템 누리집”(www.lemi.or.kr/edu/)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첨부파일 230307 [보도자료] 축산환경 문제해결을 선도하는 축산환경 특성화대학원을 모집합니다.pdf (용량 : 317KB / 다운로드수 : 18)